메뉴

닫기

소통공간

공지사항

메뉴보기
home 소통공간 공지사항

2022년 부산진구장애인복지관 이용자 간담회 결과

관리자 | 2023-02-10 | 조회수 : 417
2022 이용자 간담회 의견
1의견식당에서 휠체어를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며 다른 기관에 비해 반찬 가지 수가 많고, 식사의 질이 좋은 편입니다.식당지역권익
지원팀
식당 식사할 때 배추김치를 잘게 썰어서 주면 좋겠습니다.
답변복지관 식당 운영에 대한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식당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건강한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담당자들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음식의 간은 짜지 않게, 크기는 드시기 편한 크기로, 양은 선택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식당 안에 계신 선생님들께 말씀해주시면 가위를 드리는 등 식사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의견장애인 복지관도 무료급식을 하거나, 급식비 인하 등 장애인 복지관 이용자들의 혜택도 있으면 좋겠습니다.식당
답변무료급식 또는 급식비 기준은 부산시 및 구 지침에 의해 결정되는 사안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3의견밑반찬 도시락 용기 포장할 때 실링말고 플라스틱 뚜껑으로 해줬으면 좋겠습니다.재가복지
답변현재 운영하고 있는 밑반찬 사업의 경우 이용자들의 위생을 고려하여 일회용기에 담아 지원되고 있습니다. 일회용기에 담아드리다 보니 반찬의 국물 등이 새는 경우가 발생하여 현재는 실링필름으로 포장되어 나가고 있습니다. 포장을 뜯기 용이하도록 플라스틱 칼을 같이 드리고 있으니 뚜껑으로 교체가 어려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4의견집합정보화 선생님이 너무 친절하고 잘 가르칩니다. 올해도 프로그램을 계속했으면 좋겠습니다.프로그램재활지원팀
답변복지관에 대한 칭찬과 격려 감사드립니다. 정보화 강사의 경우에는 매년 채용공고를 통하여 모집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친절하고 유능한 강사님을 채용하여 프로그램 운영에 차질없도록 하겠습니다.
5의견프로그램 운영을 재개할 때 안내를 해 줬으면 좋겠습니다(집합정보화 수업, 목욕탕 등)프로그램
답변정보화교육, 목욕탕 이용 등 복지관 프로그램 이용과 관련 내용들은 관내 홍보 및 홈페이지를 통하여 상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이용자에게 담당자가 직접 안내 문자(일정 등)를 보내고 있으니, 복지관 이용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6의견코로나 전처럼 꾸준하게 배우거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 많이 만들면 좋겠습니다(컴퓨터, 일본어, 노래교실, 하모니카 등)프로그램재활지원팀
답변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코로나 이전 진행되었던 프로그램들을 운영재개할 예정이며, 장애인복지관 이용자들의 욕구들을 반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설 및 운영할 수 있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의견코로나 이전에 하던 장애인 가정 청소해주는 서비스를 다시 받고 싶습니다.프로그램운영지원팀
답변청소 지원 서비스 '삐까번쩍 크리닝 청소'는 현재도 운영중이며, 유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부산진구노인복지관으로 신청 및 문의해주시면 언제든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8의견부산진구복지관에는 엘리베이터 안에 의자가 있는 것이 참 좋습니다.시설
답변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이용자분들의 편의를 위해 항상 힘 쓰고 있습니다. 최근 노후된 의자를 교체하였으니 자주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9의견보호작업장 짐을 옮길 때 안쪽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엘리베이터를 사용해서 불편합니다.복지관
답변저희 부산진구장애인복지관은 부산진구노인복지관과 부산진구장애인보호작업장과 같은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 엘리베이터를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 기관 모두 엘리베이터 이용의 혼잡함과 안전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안쪽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안 의자 설치 등 주의깊게 살피고 있습니다. 장애인보호작업장의 경우 기관 특성상 안쪽 엘리베이터만을 이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용자분들의 양해 부탁드리며 관련해서 보호작업장 담당자와 계속해서 상의하여 엘리베이터 이용의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0의견행복버스 1,2호차 운휴를 번갈아가면서 했으면 좋겠습니다.복지관
답변행복버스 1,2호차 운전기사님의 휴가 조율을 통해 버스를 이용하시는 이용자분들의 욕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1의견직원들이 늘 고생이 많습니다.복지관
답변복지관 이용의 편의를 위해 모든 직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애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직원들의 정성과 이용자분들의 관심으로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부산진구장애인복지관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기타 의견김장할 때 군부대 동원해서 직원들의 업무를 줄이면 좋겠습니다.
2022년에 진행한 '제13회 일만세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많은 개인 및 단체 자원봉사자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차후 사업시 반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보호작업장 근무 시 수급자 자격이 유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호작업장 근로자의 경우 근로 자격 요건과 임금 기준이 별도로 적용됩니다. 급여와 관련하여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부산진구장애인보호작업장 또는 부산진구장애인복지관으로 상담 요청해주시면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핫팩을 주면 좋겠습니다.
한파시 핫팩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노인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을 통합할 수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부산진구노인장애인복지관은 다른 지역과 달리 노인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이 함께 위치하여 각 관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자체의 정책에 따라 기관의 설립이나 운영형태가 상이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악성 민원인은 복지관 출입을 제한시켰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저희 부산진구장애인복지관은 안전한 복지관, 친절한 복지관, 쾌적한 복지관을 위해 애쓰고 있으며, 복지관을 이용하는 모든 분들의 안전을 위해 인화성물질이나 흉기의 반입을 절대 금지하고, 위험한 행동을 하는 사람을 발견할시 즉시 조치를 취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건의해주시기 바라며, 모두가 조금 더 배려하고 복지관을 아끼는 마음으로 복지관을 이용해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목록